구대회 커피의 더치커피는 신선한 생두를 볶기 전에 한 번, 볶은 후에 다시 한 번 결점두를 골라냅니다. 흠이 없는 원두를 분쇄한 후, 대기압 상태에서 상온의 물로 7시간 동안 한 방울 한 방울 정성껏 추출해 저온 냉장고에서 48시간 이상 숙성기간을 거친 뒤 고객을 만납니다. 간혹 더치커피는 카페인이 없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검사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, 더치커피는 희석하지 않은 같은 양의 커피원액을 기준으로 할 때 다른 커피메뉴에 비해 카페인의 함량이 절반 이하로 알려져 있습니다. 그럼에도 커피 맛이 덜 쓰고 속이 편한 것은 카페인의 함량이 적고 숙성과정을 거쳤기 때문입니다.

Want to buy with the best?
We can't wait to help 
 you get it.

■ 더치커피의 기원

더치커피의 기원은 크게 두 가지 정설이 있습니다. 하나는 옛 네덜란드 상인들이 식민지였던 인도네시아에서 유럽으로 커피를 운반하는 과정 중 뜨거운 물이 귀한 배에서 찬물로 마시기 위해 찾아냈다고 합니다. 다른 하나는 19세기 중반 커피녹병이 창궐해 전 세계 커피농장의 아라비카 종이 전멸하다 시피 했습니다. 인도네시아도 예외는 아니었기에 커피 품종을 병충해에 강한 로부스터 종으로 바꾸었습니다. 그런데 로부스터 종은 뜨거운 물로 추출하면 아라비카 종에 비해 불쾌한 쓴 맛이 강하기 때문에 상온의 물로 추출하는 방법을 고안하면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.

 

■ 드시는 방법

- 커피에 따뜻한 물이나 차가운 물과 얼음을 희석해 마시는 방법 (원액:물=1:5~6 정도)

- 위스키처럼 얼음 위에 커피를 바로 부어 마시는 방법 (on the rocks, 약 30초 후 드시면 더치커피가 차가워지고 얼음이 살짝 녹으면서 맛이 더 좋음)

- 커피에 우유를 희석해 드시는 방법 (원액:우유=1:4~5 정도)

- 더치 맥주 만드는 법

1) 약 400 ~ 500ml의 시원한 맥주잔을 준비합니다.

2) 자신이 선호하는 시원한 맥주를 준비합니다.

3) 우선 더치커피 원액 약 45~50ml를 맥주잔에 따릅니다. (원액:맥주=1:9 정도)

4) 맥주를 잔과 약 10cm 이격한 채 흑맥주를 따르듯 더치커피 원액 위에 맥주를 따릅니다.

5) 방법대로 더치커피 위에 맥주를 따르면, 거품은 전체 맥주 양의 40~50%에 이릅니다.

6) 풍성한 거품과 구수하고 향긋한 커피 향을 즐기면서 더치맥주를 마시면 됩니다.

 

■ 보관 방법

구입 후 냉장보관하시면 두 달 이상은 맛있게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.

 

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
.com
website builder. Create your website today.
Start Now